본문 바로가기

SMART DIGITAL

안드로이드 어플! SwiFTP를 추천(무선으로 파일 주고받기!)합니다!

안드로이드폰(구글폰)에 사용되는 어플중에 swiftp라는 어플이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쓰이는 유용한 어플이다.

스마트폰을 쓰다가 PC에 자료를 옮기고 싶은데 USB 케이블이 없다?

매번 잭 선을 꽂았다 뺐다.. 귀찮다.. ㅜㅜ

그래서 이번에는 무선으로 케이블선 없이 안드로이드폰의 자료, 컴퓨터의 자료를 상호간에

공유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코자 한다. 그이름 하야 SWI FTP이다.




우선 안드로이드 마켓실행후 SWIFTP를 검색하여 다운/설치한다.





SWIFTP 설치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긴다. 아이콘 터치후 실행!






SWIFTP를 실행한 화면이다.
서버를 가동시키는 START버튼과 설명의 INSTRUCTIONS 버튼, 환경설정을 하는 SETUP버튼이 있다.
우선 SETUP 버튼을 터치하여 나에게 맞는 환경을 설정하자






서버(스마트폰)과 PC에 공용으로 쓰일 ID와 PASSWORD를 기입하여준다. (임의로 설정하면됨. 가입같은거 없음.ㅋ)

PORTNUMBER : 2121으로 기본설정
ACCEPT CONNECTIONS FROM WIFI : WIFI를 이용한 파일전송 에 체크가 되어있어야 함
STAY WITHIN FOLDER : SDCARD로 기본설정
아래 두가지 체크하는곳은 요금 폭탄을 맞거나 암튼...(사실은 잘 안쓰는 메뉴이다.ㅠ)
이렇게 설정한후 SAVE 버튼을 터치한다.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스마트폰의 서버를 가동시켜보자!
start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strat 버튼이 stop으로 바뀌고
Wifi URL에 숫자로된 주소가 하나 생성된다. 이주소를 PC에서 실행을 시켜주어야 한다.






 나는 이 스마트폰과 내 컴퓨터간의 파일 전송도구(프로그램)으로 알FTP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도 있다.
하지만 난 가장 대중적인 알 FTP를 쓰겠다.
우선 알FTP 실행후 접속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여기서 아까 스마트폰 서버를 가동시킴으로서 얻은 숫자로 된 주소를 입력한다.
그리고 스마트폰 설정시 설정하였던 ID와 패스워드도 기입하고 포트번호도 기본설정한 2121으로 입력해서 확인을 누른다.








자 그럼 이제 접속이 끝나고 모든 파일을 주고받을 준비가 다되었다.
지금 현재 부득이하게 이글을 쓰고 있는 이순간 여기는 유선공유기이므로 알FTP의 화면 설명으로 끝을 내고자한다.
접속하면 아래와같은 창이 뜨고 드래그 앤 드롭으로 상호간의 파일을 주고받고 할수 있다.
나같은 경우는 동영상같은것도 올리고 내리고 해보았는데 초당 약 1MB정도의 속도가 나오는듯했다.
이정도면 속도가 괜찮지 않나싶다.
그럼 이걸로서 이글을 장식하고자 한다. 나 나름대로 그림그리고 타이핑치느라 힘들었다.
이글을 보고 도움이 되셨다면 은혜를 갚으라... 어떻게~? 자주 들려주시면 감사합니다.ㅋㅋ





끗~~~ 참~~ 쉽~~! 죠잉~~~!